티스토리 뷰

목차



     지난번에 냉장고에 있는 1번 먹은 유과잼을 다시 먹으려고 보니 뚜껑에 잼 때문인지 도저히 열 수가 없어서 당황한 적이 있었습니다. 아무리 힘으로 하려고 해도 잘 안 돼서 포기하려던 참에 인터넷에서 잼 뚜껑을 여는 법을 찾아보니 역시나 많은 분들도 저처럼 힘들어하신 분이 꽤 있었습니다.
     
    그럼 제가 성공한 방법과 인터넷에서 본 다양항 방법들을 한번 정리해 보겠습니다.
     


    목차
     
    잼뚜껑을 여는 좋은 방법

    • 숟가락 이용
    • 수돗물 이용
    • 뜨거운 물, 적신 수건, 헤어드라이기 이용

     


     

    잼뚜껑을 여는 좋은 방법

    숟가락 이용

    1.  뚜껑의 가장자리를 돌아가면서 가볍게 두드려 보세요. 보통 병 안쪽 압력이 바깥보다 높아서 압력차이로 인해서 뚜껑이 잘 안 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뚜껑의 가장자리를 여러 번 톡톡 두들겨주면 틈이 생기면서 압력이 내려가게 됩니다.
    2. 지렛대 원리를 이용해서 숟가락으로 뚜껑의 한쪽을 들어 올려줍니다. 홈에 숟가락을 끼워서 아래에서 위로 들어 올리면 압이 살짝 풀릴 수도 있습니다.

     

    수돗물 이용

    수돗물을 틀어놓고 잠시 담갔다가 뚜껑을 열어보세요.
     
     

    뜨거운 물, 적신 수건, 헤어드라이기 이용

    1. 뜨거운 물에 뚜껑을 거꾸로 담그고 2~3분 이후에 열어보세요. 하지만 너무 뜨거운 물이나 전자레인지에 넣으시면 병이 깨질 수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2. 전자레인지에 물에 적신 수건을 데워서 뚜껑을 잠시 감싸주셔도 좋습니다.
    3. 만약, 뜨거운 물 이용이 어려우시다면 헤어드라이기로 열을 가한 후에 뚜껑을 열어보세요. 뜨거운 물보다는 시간이 더 오래 걸리긴 합니다. 그렇지만 뜨거운 물은 뚜껑이 변형을 가져올 수 도 있지만 드라이기는 그보다는 좀 더 안전하고 간편합니다.

     
    이상 잼 뚜껑을 여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숟가락, 헤어드라이기, 수돗물 등 다양한 방법을 이용해서 안 열리는 병뚜껑을 열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